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영문이름 변환기 사용 방법 외교부 검색기 포함

여권이나 결제에 필요한 카드를 만들 때 영문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에는 이름 변환기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가지 변환기를 준비했는데요. 이 중에는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추천 로마자 성명 검색"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곻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면 더욱 더 신뢰가 가죠.

 

 

영문이름 변환기 2가지 사용하기.


첫번째 - 네이버 서비스

네이버에서는 우리가 이번 시간에 사용할 변환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라고 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영문으로 바꿀 성명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안성희"라는 성명을 변환기 서비스에 넣었는데요. 이에 따라 3개의 영문 표기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요? 잘 모르겠으면 변환기 프로그램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빈도에 따라 영문이름에 대한 순위를 매긴 자료가 나타나는데요.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은 분들은 순위표에 나온 영문이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게 되면 이렇게 네이버에서 검색한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실제로 사용이 되는 예시를 찾아보기에 좋습니다.

 

 

 

두 번째 - 외교부 서비스

안타깝게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이름 로마자 표기 서비스는 2024년 6월 13일에 종료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대신할 수 있는 외교부의 서비스가 있는데요. 다음 링크를 통해 추천 로마자 성명 검색 페이지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영문이름 변환기 서비스도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본인의 성명을 넣은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돼요. 그럼 하단 부분에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돼요.

 

 

 

 

이번 시간에는 2가지 영문이름 변환기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올해 6월 중순 이후가 되면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미리 영문 표기를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해도 되고요.

 

 

 

이름 짓기 사이트 제대로 활용하기

옛날처럼 점집이나 작명소에 방문하여 이름 짓기를 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퀄리티 높은 이름 짓기 사이트가 몇 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

partpar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