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메모장 다운로드 원터치로 편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


사람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외울 필요도 없고요. 그렇기 때문에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생기면 우리는 메모장을 사용합니다.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할 때 잘 잊어버리지 않도록 메모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 맞습니다. 바로 잘 보이는 곳에 포스트잇을 붙이는 것입니다.


컴퓨터를 다룰 때에는 포스트잇을 주로 모니터 주변에 붙이는데요. 한 개나 두 개는 괜찮지만, 계속 쌓이면 보기 좋지 않은데요. 이럴 때에는 메모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깔끔하고 좋습니다.



메모장 다운로드 원터치로 편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


제가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이직을 해서 새로운 업무용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가장 먼저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stickypad 인데요. 검색을 하면 제작사인 Green Eclipse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모장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낌니다. 두 가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Stickpad는 포스트잇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Download setup file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안내 화면에서 보면 "free download"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예 맞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는 물론이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 표시줄에 포스트잇 아이콘이 생깁니다. 해당 아이콘을 2번 클릭해 보세요. 그럼 우리가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한 StickyPad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Create a note 버튼을 클릭하면 포스트잇 형태의 메모장이 생성됩니다.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또 다른 메모장이 하나씩 생겨나는데요. 포스트잇에 내용을 바로 넣을 수 있고, X 버튼을 누르지 않는 이상 컴퓨터 재부팅을 해도 그 자리에 남아 있는답니다.



핀셋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다른 프로그램을 열어도 그 위에 메모장이 위치하게 됩니다. 너무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작업을 하는 도중에도 봐야 할 메모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투명도를 조절하면 뒤에 있는 내용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꼭 필요한 메모장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저인터페이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런 연유로 자세한 사용법은 생략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