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료문자 보내기 이용 안내, 무상 서비스 활용하기


추석이 다가오면서 지인이나 거래처에 문자를 보낼 일이 많아졌는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많은 메시지를 보내다 보면 엄지손가락이 뻐근합니다. 오타도 많이 나고요. 아무래도 PC를 이용하면 키보드로 칠 수 있어서 편하죠. 복사도 쉽게 할 수 있고요. 무상으로 제공되는 문자가 많지 않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자 보내기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통신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문자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컴퓨터로 무료문자 보내기 따라하기.


통신사가 KT인 경우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는 일정량의 문자를 무료로 컴퓨터로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KT의 경우에는 KT 닷컴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해요.



통신사 사이트에서는 굉장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문자보내기 서비스를 찾기 어려워요. 이럴 때에는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른 후 무료문자를 검색해 보세요. 그럼 사진 전송, 예약 기능을 갖춘 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모양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내용, 보내는 번호, 받는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참고로 사용하기에 좋은 이모티콘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세요.



통신사가 LG인 경우

이 경우에는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최근 5G와 VR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LG에서도 무료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서도 KT 사이트와 동일하게 검색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무료문자보내기'를 검색하면 상품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모바일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에 위치한 메시지 전송 서비스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에서 찾은 메시지전송 서비스는 PC를 통해 간편하게 문자를 보내는 서비스인데요. 유료라고 적혀 있네요. 우측에 있는 '문자보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무료문자 50건'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50건까지 무료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KT와 동일하게 내용, 발신번호, 수신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 전송이 완료 됩니다. 유플러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디콘이 많아요.



통신사가 SKT인 경우

s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통신사 사이트를 헷갈려 하실 수 있어요. skt 사이트가 아닌 T world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도 KT와 LG 홈페이지에서 한 것과 동일하게 무료문자를 검색해 주세요.



SKT의 고객이라면 T world 사이트에서 무료문자를 월마다 100건씩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제공되는 양이 많아요.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컴퓨터로 보낼 수 있고, 무상으로 부담 없이 보낼 수 있다는 2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자가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추석에 고마운 분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