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도로명주소 찾기 안내, 유용한 위치 정보 서비스 이용법


인터넷 기술 서비스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는 지도 서비스인데요. 주소를 입력하면 도로명, 지번 주소, 찾아가는 방법, 연락처 등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은 장소로 이동하는 경우라면 길 찾기 서비스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하나씩 따라 해보는 도로명주소 찾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도 서비스는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맵과 네이버 지도 인데요. 이 중에서 저는 카카오맵을 사용합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자주 사용하다 보니 익숙합니다. 네이버 지도 또한 도로명주소를 찾을 때 사용할 수 있고요. 두가지 모두 성능이 뛰어납니다.



지번 주소를 알고 있는 경우 도로명주소 찾기 쉽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지번 주소를 입력하면 돼요. '동양동 607-2'라는 주소를 입력했는데요. 바로 지도에 나타났습니다. 도로명주소로는 '인천 계양구 양지로 31'이네요. 계양3동 행정복지센터가 있고요.



이렇게 찾은 장소를 찾아가는 경우에는 로드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위치 찾기 편리합니다. 로드뷰 버튼은 상세보기 버튼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로드뷰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입니다. 해당 위치에 내가 서있는 것처럼 360도로 주변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쪽 방향의 사진으로 보이지만, 마우스를 클릭한 채로 움직이면 주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처음 가본 동네에서 가고자 하는 곳을 찾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찾은 도로명주소에 갈 때 유용한 기능인데요. 길찾기 버튼을 누른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안내 문구에 나와 있듯이 최신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빠른 경로를 알려줍니다.



서울역에서 가온재가복지센터로 가는 경우를 예로 들어 길찾기 서비스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승용차로 가게 되는 경우 42분 걸리고, 거리는 25.7km가 되네요. 택시를 타고 가는 경우 약 24,760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주유비는 차량에 따라 다르지만, 연비가 높은 경우에는 3000원 정도에 갈 수 있습니다.



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 어떻게 가는지 알려줍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3가지, 지하철만 이용하는 경우 2가지, 버스와 지하철을 같이 이용하는 경우 5가지 이렇게 10가지 방법을 통해 도착지로 갈 수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우리가 찾은 도로명주소로 가는 경우 요금이 1650원 정도 발생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지도 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식은 PC를 이용한 경우인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서도 카카오맵의 주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길 찾기를 하는 경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편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