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오늘의 금시세 팔때 살때, 정확한 단가 확인


일반적으로 물건을 살때와 팔때 가격이 달라요. 제품의 경우에는 사용하거나 보관한 기간이 오래되어서 노후화가 되기 때문이에요. 금의 경우에는 노후화는 없지만,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준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팔 수 있어요. 오늘의 금시세를 통해 정확한 가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금시세 팔때 및 살때 알아보기.



보통 값이 비싼 반지나 장신구를 구매하거나 팔때 동묘역이나 종로3가에 있는 영업점을 가는데요. 이러한 영업점에 가기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팔려고 갔는데 너무 시세가 내려가면 다시 돌아오는 경우도 있거든요. 간단하게 오늘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이용해 볼게요.



한국 금거래소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인화면에 있는 시세 라인업을 보시면 오늘의 금시세 팔때 또는 살때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순금은 물론이고, 18k, 14k, 은 등 다양해요.



메뉴에서 금시세 조회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그래프를 통해 가격 변동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 7일 동안에 어떻게 시세가 변하였는지 차트로 볼 수 있어요. 일주일 동안 가격이 소폭 상승했네요. 기준 중량은 1돈이에요. 참고로 1돈은 3.75g이에요.



그래프 아래에는 이렇게 살때 가격과 팔때 가격이 나와 있어요. 18k와 14k에 대한 팔때 가격도 함께 확인이 가능해요. 순금에 비해 14k는 절반 가격이네요.



이번에는 백금에 대한 그래프에요. 해당 광물도 시세가 6일 전부터 오늘까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백금도 1돈에 3.75g이에요.



KITCO 차트 확인도 가능해요. KITCO에서 제공하는 국제 금시세인데요.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그래프 모양을 보아하니 점점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은에 대한 시세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은도 동일하게 3.75g 기준이에요. 은 가격은 정말 싸요. 최근 7일 동안 상승 추세에요.



귀금속을 팔 때 꼭 종로나 동묘역에 갈 필요는 없어요. 전국에 한국금거래소가 있거든요. 해당 사이트를 통해 금에 관련된 뉴스도 접할 수 있어요.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뉴스를 꼼꼼히 접하는 것이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