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최신 업데이트 정보 확인하기


항공사 포인트가 쌓이는 카드를 사용하거나 비행기를 많이 타면 마일리지가 많이 쌓이는데요. 이렇게 쌓인 것을 잘 활용하면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어요.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항공권을 구매할 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좌석 승급도 가능하고, 라운지 이용을 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죠.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일정 마일이 공제가 되는데요. 공제표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공식 사이트를 통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살펴보기.


지금까지 쌓아 놓은 마일리지를 가지고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첫 번째로 생각이 나는 사용 방법은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 받는 것인데요. 공제표에 나와 있듯이 평수기, 성수기, 구간, 좌석 등급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의 양이 달라져요.



대한항공에서는 마일리지 공제 지역을 구분해 놓았는데요. 국내와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의 경우 취향도시로 가는 구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그 외에는 공제표에 있는 지역을 참고하면 돼요.



평수기는 성수기가 아닌 기간을 의미하는데요. 대한항공에서는 노선과 연도에 따라 성수기 기간이 정해져 있어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할 때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2020년의 성수기와 2021년 성수기의 기간에는 차이가 있어요. 2020년에는 어떻게 변할지 몰라요.



기간이나 회사 정책에 따라 성수기 기간이 달라지거나 공제표에 나와 있는 마일의 양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나아요.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마일리지 공제표를 찾으려면 메뉴에 있는 스카이패스를 클릭한 후 [항공 보너스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어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공제 마일리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공제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객기를 이용할 때 좌석에 대한 승급도 마일로 지불할 수 있어요. 안내사항을 꼼꼼히 읽어본 후 [공제 마일리지 확인]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구간, 시즌, 승급하려는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공제표를 확인해 보았어요. 왕복 항공권을 기준으로 표가 만들어져 있는데요. 편도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왕복 공제 마일리지에서 50%를 적용하면 돼요.



꼭 대한항공의 여객기를 이용할 때에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스카이팀 제휴항공사의 보너스 좌석승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출발지역 기준으로 구분해 놓은 공제표를 참고해 보세요.



아시아1을 클릭해 보았어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통해 아시아1에서 출발하는 경우 얼마의 마일이 공제가 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이용할 떄에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표를 보면 국제선 라운지의 경우에는 4,000의 마일이 공제가 되고요. 국내선 라운지의 경우 2,000 마일로 이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