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종목 시세판 서비스 제대로 활용하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식 투자를 할 때에는 전종목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것이 좋아요. 잘 아는 종목만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남들도 아는 종목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평가가 되어 있을 수 있어요. 현재 가격이 높은 상태에서 주식을 매수하게 되면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모든 주식 종목을 편하게 볼 수 있는 시세판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온라인으로 보는 전종목 시세판 이용하기.


인터넷 검색 사이트로 유명한 다음에서는 금융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다음 계정이 없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증권사 HTS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주식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아요. 유저 인터페이스가 뛰어나서 사용법을 몰라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음 파이넨스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이곳에서는 주식은 물론이고,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단 전종목 시세판을 확인하기 이전에 지수를 확인해 보세요. 오늘 국내 증시가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코스피의 경우 약간 하락했고, 코스닥 전종목은 전체적으로 1.3퍼센트 상승했네요.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아래를 보면 증시 관련 뉴스와 인기 검색 종목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 옆을 보면 [전종목 시세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전종목에 대한 시세판이 나타나요.



다음에서 제공하는 시세판 서비스가 나타났어요. 코스피와 코스닥에 포함된 전종목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업종명와 가나다 순서로 정렬이 가능해요. 현재 시세를 파악하기 쉽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이 나타나고 있어요. 업종 평균 시세의 등락률도 표시되어 있어서 어느 업종이 주목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코스닥 전종목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해 보았어요. 시세판에 나온 정보가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종목명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대륙제관'이라는 종목을 선택했어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차트인데요. 해당 종목에 대한 거래량과 시세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기간은 1일, 1개월, 3개월, 1년, 3년 이렇게 5가지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오늘 대륙제관의 시세를 보아하니 상승으로 시작해서 하락으로 마감했네요.



차트 아래를 보면 여러 가지 시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외국인, 기관이 얼마나 매매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요. 거래원 현황도 볼 수 있어요. 그 밖에 시세판에서 볼 수 없었던 기업정보, 투자정보, 공매도 정보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전종목을 살펴보면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