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사진 꾸미기 안내 (무료 어플 손쉽게 하기)

촬영 기술이 뛰어나지 않은 경우에는 내가 원하는 만큼의 사진이 나오지 않을 때가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고급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정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 꾸미기 어플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사진 꾸미기를 하실 수 있어요.

 

 

▼ 요즘에 나온 사진 관련 어플을 보면 생각보다 유료 서비스가 많습니다. 처음에 설치하고 나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이후 여러 기능들을 사용함에 있어 유료 결제를 필요로 하는데요. 꼭 필요하다면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무료로 사진 꾸미기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중에 하나는 Snapseed 입니다.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사용하는 데에 제약이 없어서 좋습니다.



▼ 스냅시드는 구글에서 개발한 사진 꾸미기 어플입니다. 구글에서 제작한 스마트폰 어플인 만큼 완성도 면에서 신뢰할만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주요기능을 살펴보면 꽤 많은 것을 알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JPG, RAW 파일을 열 수 있고, 여러 가지 스타일 적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스타일을 만들어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 스마트폰 사진을 꾸밀 때 빠르고, 손쉽게 꾸미기 가능합니다.



▼ 그럼 스냅시드 어플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snepseed를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중앙에 버튼 하나가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꾸미기를 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사진 꾸미기를 해본 적이 없는 분의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가이드]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좀 더 멋진 사진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있을 겁니다.



▼ 스마트폰에서 꾸미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화면 아래쪽에 여러 가지 기능이 나타납니다. 기본 보정, 선명도, 화이트 밸런스, 자르기, 회전, 확장, 아웃포커스, 인물사진, 느와르, 프레임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 있는 기능을 통해 웬만한 사진을 내가 원하는 수준으로 꾸미기 가능합니다.



▼ 저도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뽀샤시 해져서 더 잘생겨 보입니다. 마지막에는 프레임을 변경해 주었습니다. 프레임을 적용하면 뭔가 작품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만든 이미지를 공유하거나 저장이 가능합니다.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본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원본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