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라오스 여행경비 정확하게 산출하기

하루하루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행복감을 맛볼 여유가 많지 않은데요. 


◎  가끔씩은 한적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으면 좋습니다. 


■  라오스 여행경비를 정확하게

현재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  자유여행을 할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행복지수가 높은 곳이에요. 







라오스는 자유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나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볼거리가 많은 것이 첫번째이고, 두번째는 교통수단이 편리합니다. 세번째로는 음식값이나 숙박요금이 저렴한데요. 현재를 기준으로 여행경비를 산출해볼게요. 자유여행을 준비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합리적인 라오스 여행경비 알아보기



▲ 항공권 알아보기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은 상황에서 해외여행을 간다면 보통 경비에서 항공료가 차지하는 부분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저가를 찾기 위해 공항을 선택하지 않고, 라오스로 검색해보겠습니다. 날짜도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달'을 찾을 수 있어요.




▲ 비엔티안 클릭


보시는 바와 같이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안을 제외하고는 모두 1회 이상 경유해야 합니다. 금액이 더 저렴하면 경유를 할 수도 있지만, 비엔티안이 가장 저렴합니다. 루앙프라방 같은 경우에는 경유를 하면 10시간 정도 걸려요. 여행경비를 줄이는 것도 좋지만, 피곤할 수 있습니다.




▲ 최저가 선택


항공권의 가격을 보면 날짜에 따라 비행기표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여행날짜를 정하지 않았다면 최저가 위주로 선택해주세요.




▲ 비행기표 : 284,700원 (왕복)


가장 저렴한 것은 저가항공사인 티웨이의 항공권인데요. 라오스로 출발하는 시간이나 돌아오는 시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여행경비를 살짝 올리더라도 편한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텔 : 72,748원 (4박)


여러 개의 호텔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합적으로 검색해 볼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라오스 호텔을 찾아보겠습니다. 저렴하고 평점도 높은 비엔티안 스타 호텔을 발견했는데요. 4박에 7~8만원 정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숙박비가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지금까지 라오스 여행경비에 대하여 최저비용을 산출해보았는데요. 음식값의 경우에는 6~8천원이면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합리적으로 계획을 세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