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그리스주요도시 여러 지역 살펴보기



그리스주요도시는 고대에서부터 유명한 아테네와 그 다음으로 큰 테살로니키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작지만 고대 그리스에 많이 등장하는 에게해 남단부에 있는 크레타섬이 유명하죠. 그밖에 코린토스, 할키스, 볼로스, 아르고스, 하니아, 칼라마타, 델포이, 이오아니나, 올림피아, 라미아 등 많은 도시가 있습니다.




첫 번째 주요도시인 아테네는 그리스의 수도입니다. 지중해 근처에 위치하여 일 년 내내 언제나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는데요. 고대 유적이 많기 때문에 고대 역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여행하기 좋습니다. 해발고도 156m 언덕에 있는 아크로폴리스의 북동부가 시의 중심부, 북서부가 상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대 마케도니아의 왕인 카산도로스가 건설된 테살로니키는 그리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그리스 중앙마케도니아주의 주요도시로로써 광역 행정구역인 테살로니키 도시권, 시급 행정구역인 테살로니키 시가 있는데요. 보통 테살로니키 시라고 하면 데살로니키 도시권을 이야기 합니다.




그리스의 가장 큰 섬인 크레타 섬은 에게해와 지중해에 걸쳐 있습니다. 관광 또는 휴양을 위해 찾는 사람이 많은 곳일 뿐만 아니라 그리스에서는 문화적, 경제적으로도 중요한 지역인데요. 유럽의 최남단에 있는 크레타 섬은 면적이 넓어 돌아다니기에 시원시원합니다.